Publish

출판 Publish

2022 On the Road _ Kim Soonim II

 

Ebook _On the Road _ Kim Soonim II

 

ISBN : 979-11-953087-5-0

판매처 : 교보문고  외 전자도서 관련 사이트 검색

 

책소개

이책은 다양한 지역과 공간 그와 연계된 네러티브를 축으로 설치, 부드러운 조각, 영상, 사진, 퍼포먼스 등으로 구현하는 김순임 작가의 두번째 작품집이다. 2011-2014년도 사이의 작업들이 수록되어있고, 2014년도에 종이책 <KIM SOONIM II  _ ISBN 979-11-953087-2-9>이 발간된 바 있으며, 이를 2022년 10월01일 ebook으로 재발간  하였다.

 

설치미술/Installation Art, 자연미술/Nature Art, 장소특정적 현장작업/ Site-specific Land Art, 대지미술/Land Art, 환경미술/Environmental Art, 생태예술/Eco Art,

본 도서는 인천광역시와 (재)인천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2022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디자인 되었습니다.

 

저자소개 _ 김순임

김순임은 각 지역의 자연과 그로 인한 사람의 이야기에 관심이 있다. 개념적 Weaver(직조자)로서, 공간과 사람, 자연과 자연으로서의 사람을 관찰하고, 연결하고, 시각화 하여, 발견된 이야기들을 지역 특유의 자연 오브제 및 공간과 엮어 설치, 조각, 영상, 사진, 퍼포먼스, 드로잉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의 표현을실험하고 있다. 이로 인해, 생태, 환경, 자연, 사람에 관한 고민과 사색, 실천과 과정이 작업으로 표현된다.
 김순임은 석사와 학사를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조소전공으로 졸업하였고, 2007년 이후 25회의 개인전과 2002년 이후 320회의 기획, 그룹전을 통해 아시아와 유럽, 미국 대륙까지 다양한 국가에서 중요한 기획전과 비엔날레에 출품해 자신만의 표현방식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 소원화랑에 초대되어 개인전<Nature in Food>라는 주제로, 음식 속 생명과 자연에 관한 작업을 발표하고 있다.

현재 인천에 거주하며 돌아다니며 작업한다

 

목차

Artist’s Statement

그 자리 The Seat

_Residency to Move

나는 돌 Nanun Dol

_The Space 2012

_I Meet With Stone

길 위에서 On The Road

_길이 된 사람들 2012

_The People

_The Face

Mind Space

생 날 씨앗들 Wild Seeds

_생 날 씨앗들 2012

_Nature Art Workshop

Interview

Profile

 

출판사 서평

김순임은 2007년 이후 25회의 개인전과, 2002년 이후 310회의 아시아와 유럽, 미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중요한 기획전과 비엔날레에 출품해, 공간, 환경, 생태, 삶에 관한 작업을 선보인 바 있다. 2011-2014년도는 김순임이 활발하게 국내외 해외를 넘나들며  현장작업을 하여 그 기록물이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되었다.

중국, 한국, 미국, 마카오, 대만, 일본, 등의 각지의 야외 현장과 미술관, 전시공간 등에서 진행한, 장소특정적 현장설치, 설치미술, 퍼포먼스, 영상, 사진, 부드러운조각, 드로잉 등의 작품 이미지와 관련 글이 수록되어 있다.

 

책속으로

작가는 작업실에서 무엇을 할까? 관객들이 볼 수 있는 공간이 아닌 감추어진 공간에서 작품은 어떤 경로로 어떻게, 무엇으로 성장하고, 완성되어 전시공간으로 여행하는 것일까… 73p

 

On the Road 표지.jpg